본문 바로가기
잉글리쉬무무

Writing Builder

by 무무엠베지킴이 2022. 8. 23.
반응형

왜 Writing Builder를 공부해야 하는가?

- 글을 쓴다는 것은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생각을 표현하는 것입니다. 따라서 글을 읽는 사람이 쓰는 사람의 생각을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. 영어로 글을 잘 쓰려면 문법 지식이나 영작 능력은 기본이며, 글을 쓰는 방법, 영어 글이 갖고 있는 특성들도 잘 알아야 합니다. 영어단락은 주제 문장(topic sentence) - 뒷받침 문장 (supporting sentences) - 끝맺음 문장(concluding sentence)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며 또한 가장 이해하기 쉽습니다. 이에 Writing Builder에서는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 있는 글을 모범으로 제시하고, 그 틀을 이용하여 글쓰기를 해 날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따라서 이 교재를 통하여 학생들은 영어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 뿐 아니라, 단락 단위의 긴 글을 써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. 특히 중학 교과서 수준의 영어 단락을 활용하였기 때문에 읽기와 쓰기 능력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. 아울러 향후 에세이를 쓸 수 있는 기본을 탄탄히 닦아줄 것입니다.

 

Writing Builder의 학습 목표는?

- 단락의 구성요소인 주제 문장, 뒷받침 문장, 끝맺음 문장을 이해하여 한 단락 쓰기를 할 수 있다.

- '묘사, 비교/대조' 등 다양한 종류의 글쓰기를 훈련한다.

- '시작-본문-맺음말'의 흐름을 이해하여 에세이의 기본을 다진다.

 

Writing Builder의 학습 대상은?

- 잉글리쉬 무무 OAEP 학습 단계 가운데 Reading Click 을 이수한 자

- 다양한 영작 경험이 있고, 구와 절 등의 문법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 자

 

Writing Builder의 교재 구성은?

- 총 2세트

- 각 세트의 구성 : 주교재 1권, 온라인 자료

 

Writing Builder의 학습 방법은?

- 태블릿을 보며 영어 단어를 먼저 학습한다.

- 1차 원리학습에서는 큰 소리로 1번씩 따라 말하고 우리말 뜻도 1번씩 말한 다음, 빈칸을 채워 넣는다. 특히 제시된 단락을 이해하지 못할 경우, 들려주는 해석을 교재에 받아 적도록 한다.

- 2차 문제풀이에서는 지시대로 문제를 풀며 학습과정을 녹음한다.

- 3차 유창성 훈련에서는 태블릿을 보며 학습한다.

- 4차 받아쓰기에서는 태블릿을 보며 학습한다.

- 태블릿을 보며 온라인 워크북으로 학습을 마무리한다.

 

 

매일 학습을 진행 하면서 그날 배울 학습량이 정해져 있다.. 이를 한 차시라고 한다. 직접 학생들처럼 한 차시를 공부해봤는데 단계별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 
거기에 학습한 내용을 학생들이 선생님께 설명하면서 점검받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 방식이면 아이들의 학습 성과를 볼 수 있을 거라 확신이 들었다. 프로그램은 두말할 것 도 없다.

반응형

'잉글리쉬무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ading Click  (0) 2022.08.16
Grammar Focus (5개월)  (0) 2022.08.12
Sentence Confidence(3개월)  (0) 2022.08.08
Grammar Town (3개월)  (0) 2022.08.06
Trans English  (0) 2022.08.05

댓글